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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동의는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거부 시 동의를 통해 제공 가능한 각종 혜택, 이벤트 안내를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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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정 가입 및 부정 이용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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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 : 이메일, 이름, 휴대폰 번호, 프로필 사진, 닉네임, 생년월일, CI(연계정보), 로그인 정보 식별값

- 네이버 : 이메일, 이름, 휴대폰 번호, 프로필 사진, 닉네임, 생년월일, CI(연계정보), 로그인 정보 식별값

- 애플 : 이메일, 이름, 휴대폰 번호, 프로필 사진, 닉네임, 생년월일, CI(연계정보), 로그인 정보 식별값

- 토스 : 이메일, 이름, 휴대폰 번호, 닉네임, 성별, 생년월일, CI(연계정보), 로그인 정보 식별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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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 탈퇴시 파기 처리

- 부정가입 및 이용방지를 위해 탈퇴 회원 데이터를 최대 1년간 보관 후 파기 처리

- 단,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 의무가 있으면 해당 기간 동안 보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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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제 2조 (약관 외 준칙)

제 3조 (서비스 내용 및 요금)

제 4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제 5조 (위치정보 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 보유근거 및 보유기간)

제 6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제 7조 (개인위치정보 제3자 제공 시 즉시 통보)

제 8조 (개인위치정보의 보유목적 및 이용기간)

제 9조 (손해배상)

제 10조 (분쟁의 조정)

제 11조 (사업자 정보 및 위치정보 관리책임자)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임플로이랩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개인위치정보주체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회사가 별도로 정한 지침 등에 의합니다.


제 3조 (서비스 내용 및 요금)

1.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위치정보를 전달받아 아래와 같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위치정보를 활용한 콘텐츠 제공 : 개인위치정보주체 또는 이동성 있는 기기의 위치정보를 제공 시 본 위치정보를 이용한 매칭 결과를 제시합니다.

②이용자 위치를 활용한 광고정보 제공: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개인위치정보주체 또는 이동성 있는 기기의 위치를 이용하여 광고소재를 제시합니다.

③이용자 보호 및 부정 이용 방지: 개인위치정보주체 또는 이동성 있는 기기의 위치를 이용하여 권한없는 자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시도 등을 차단합니다.

2.제1항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제 4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1.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 수집 범위 및 이용약관의 내용 중 일부 또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ㆍ제공 목적, 제공받는 자의 범위 및 위치기반서비스의 일부에 대하여 동의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2.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개인위치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4.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자료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합니다.

①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

②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5.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단, 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

6.개인위치정보주체는 제1항 내지 제4항의 권리행사를 위하여 이 약관 제13조의 연락처를 이용하여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위치정보 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 보유근거 및 보유기간)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6개월 이상 보관합니다.


제 6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사업자의 정책변경 등과 같이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인터넷 등에 공지하거나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제 7조 (개인위치정보 제3자 제공 시 즉시 통보)

1.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당해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제3자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2.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3.다만,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합니다.

①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②개인위치정보주체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 8조 (개인위치정보의 보유목적 및 이용기간)

1.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기간 동안 개인위치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2.회사는 대부분의 위치기반서비스에서 개인위치정보를 일회성 또는 임시로 이용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3.거리 정보가 포함된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할 때까지 마지막 위치정보가 함께 보관되며 서비스 탈퇴시 파기합니다.


제 9조 (손해배상)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아니하면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 10조 (분쟁의 조정)

1.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하여 개인위치정보주체와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회사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사업자 정보 및 위치정보 관리책임자)

1.회사의 상호 및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호: 주식회사 임플로이랩스

전화번호: 031) 697-8655

2.회사는 다음과 같이 위치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이용자들이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한 민원사항 처리를 비롯하여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보호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위치정보 관리책임자 : 대표이사 김지현

메일 : contact@employee-labs.com


개인정보 처리방침

1.총칙

2.개인정보의 수집 및 수집방법

3.개인정보의 이용

4.개인정보의 제공 및 처리위탁

5.개인정보의 보유 및 파기

6.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7.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8.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노력

9.기타



1. 총칙

주식회사 임플로이랩스 (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회사가어떤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어떻게 이용하며, 누구에게 제공하는지, 언제 어떻게 파기하는지 등에 대해 이해할 수 있으며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모두 적용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수집 방법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수집 시에는 이용자에게 상세히 안내하고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인터넷 리크루팅의 특성으로 볼 때 만 14세 미만의 아동은 구직활동을 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회원가입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안정성 확보, 부정 이용 방지, 계정 보호, 법률 및 이용약관 위반 행위 제한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는 정보와 기기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사의 계정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회사로부터 이용자에게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만을 받고 동의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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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 SNS를 통한 가입시 수집 항목

① 카카오 : 이메일, 이름, 휴대폰 번호, 프로필 사진, 닉네임, 생년월일, CI(연계정보), 로그인 정보 식별값

② 네이버 : 이메일, 이름, 휴대폰 번호, 프로필 사진, 닉네임, 생년월일, CI(연계정보), 로그인 정보 식별값

③ 애플 : 이메일, 이름, 휴대폰 번호, 프로필 사진, 닉네임, 생년월일, CI(연계정보), 로그인 정보 식별값

④ 토스 : 이메일, 이름, 휴대폰 번호, 닉네임, 성별, 생년월일, CI(연계정보), 로그인 정보 식별값


(2)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는 항목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광고 ID, 접속 환경


(3) 개인정보 수집 방법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요금 정산, 이벤트 응모, 고객센터 문의


3. 개인정보의 이용

회사는 아래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하며, 목적이 변경될 경우에는 상세히 안내하고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본인의 의사 확인, 고객 문의에 대한 응답, 새로운 정보의 소개 및 고지사항 전달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요금 정산

본인인증, 채용정보 매칭 등 콘텐츠 제공을 위한 개인 식별, 회원 간의 상호 연락,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 및 증빙 발송,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3)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 활용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안내 및 이용 권유,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통계 및 접속 빈도 파악,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광고, 이벤트 정보 및 참여 기회 제공


4)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통계학적 분석, 데이터 분석


4. 개인정보의 제공 및 처리위탁

회사는 개인정보를 3.개인정보의 이용에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습니다.


1) 처리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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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평가정보㈜, 한국모바일인증㈜, ㈜케이지이니시스 사업자 인증 및 본인 확인 인증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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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네이버, KB, Payco, Pass, 삼성pass, 토스 전자서명 서비스 제공 사업자 전자서명 및 인증 인증시
㈜케이지이니시스 상품 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등의 결제 관계법령에 따른 보관 기한까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 업무 중 일부를 아래와 같이 국외 사업자에게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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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urity@sentry.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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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의 보유 및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규정되거나 이용자에게 동의를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1)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2)국세기본법, 소득세법

(1) 세법이 규정하는 처리에 관한 기록, 5년


3)통신비밀보호법

(1) 로그인에 관한 기록, 3개월


회원 탈퇴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한 정보는 소비자 불만 및 분쟁 해결 목적으로 탈퇴일로부터 30일간 보관 후 삭제합니다.


부정 이용기록은 부정 가입 방지를 위하여 탈퇴일로부터 1년간 보관 후 삭제합니다.


이벤트 등을 위해 수집한 정보는 최대 1년간 보관하나 이는 이벤트마다 상이할 수 있으며 개별 이벤트 페이지에 기재된 기간을 우선합니다.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1년 혹은 5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별도로 분리하여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다시 이용할 수 없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통해 삭제하며, 그 밖에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합니다.


6.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회사는 이용자 개인정보의 열람, 제공, 정정 요청에 대해 적극적으로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계정정보 설정'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계정정보 설정>회원탈퇴'에서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하거나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해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동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편리한 서비스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하며 이를 거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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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서비스에서 웹서버가 웹브라우저에 전달하는 작은 텍스트 파일


2) 쿠키의 사용 목적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와 목적은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수집 방법'과 같으며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3) 쿠키 설치, 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 Internet Explorer: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Chrome: 설정 >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그 외 브라우저의 경우 브라우저별 설정 방식에 따릅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노력

회사는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고유 식별정보, 이메일주소 등 중요 개인정보는 암호화하여 저장하며 이렇게 암호화된 개인정보는 암호화 통신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전송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기술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커 등의 침입을 24시간 탐지하고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다루는 직원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최소한의 직원만 개인정보를 다루게 되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PC에서는 외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도록 차단하거나 그에 준하는 보호조치를 적용하여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위험을 줄이고 있습니다.


- 교육,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정기적인 교육, 캠페인을 통해 개인정보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충 처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부서 및 연락처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부서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부서명: 개인정보 보호
- 이메일: contact@employee-labs.com
- 성명 : 김지현
- 직책 : 대표이사
- 이메일 : contact@employee-labs.com
- 전화번호 : 031-697-8655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은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전화번호: 국번 없이 118

웹사이트: https://privacy.kisa.or.kr

개인정보 분쟁 조정위원회

전화번호: 국번 없이 1833-6972

웹사이트: https://www.kopico.go.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전화번호: 국번 없이 1301

웹사이트: https://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전화번호: 국번 없이 182

웹사이트: https://cyberbureau.police.go.kr


9. 기타

공고일 : 2023년 11월 09일

시행일 : 2023년 11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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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제 2조 용어의 정의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제 4조 약관의 해석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제 6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제 7조 서비스의 내용

제 8조 서비스 이용시간

제 9조 "회원" 정보 및 프로필 노출

제 10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제 11조 서비스의 요금

제 12조 포인트 규정

제 13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제 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제 15조 콘텐츠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제 16조 콘텐츠의 권한 및 활용

제 17조 "회사"의 의무

제 18조 회원의 의무

제 19조 회원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제 20조 손해배상

제 21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제 22조 이용요금 오류의 조정

제 23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제 24조 통합회원제

제 25조 분쟁의 해결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임플로이랩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회원 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앱 등을 말한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앱 등에서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운영하는 일체의 서비스 및 이에 부수하는 모든 기능을 말한다.


3)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거나 외부 연동 서비스를 통해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한 "개인회원"을 말한다.


4)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 시 사용한 이메일 주소를 말한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이와 동일한 용도로 쓰이는 "사이트"에서 자동 생성된 인증코드를 말한다.


6)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1)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2)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이에 대하여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르는 경우 이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신청으로 간주한다.


2)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3) "회원"이 회원가입 후에 "회사"가 웹 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4) 카카오톡 등 외부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계약을 신청할 경우,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사"가 "회원"의 외부 서비스 계정 정보 접근 및 활용에 "동의" 또는 "확인"버튼을 누르면 "회사"가 웹 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제 6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며, 추후 아래 사항에 해당함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한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만 15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한 경우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다양한 형태의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종류와 방식은 제한되지 않는다.


제 8조 서비스 이용시간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제 9조 "회원" 정보 및 프로필 노출

1) "회원"의 프로필·콘텐츠는 회원이 설정한 공개 범위와 형태에 따라 노출된다.


2)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 및 프로필·콘텐츠의 공개/비공개, 연락처 공개/비공개를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 "회사"는 "회원"이 공개 설정을 한 경우, 정당한 권한을 가진 다른 회원 또는 제휴 파트너에게 무료/유료로 해당 정보 열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단, 비공개로 지정된 항목은 노출하지 않는다.


4)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목적에서 운영자가 공개 범위 내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제 10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1)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온라인·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의 공개 범위 내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연락처 등 민감정보의 노출은 제9조에 따른다.


2)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매체에 정보가 제공될 수 있음을 고지하며, 제휴 매체 목록을 사이트 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한다. 제휴사가 자체 시스템에 CSV 또는 DB 형태로 구축하는 경우 해당 목록은 별도 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한다.


3) "회사"는 "회원"이 공개를 요청한 정보에 한하여 제공한다.


4) 제휴 매체 변동 시 공지사항으로 고지 후 진행한다.


제 11조 서비스의 요금

1) "회원" 가입은 무료이다. 다만 일부 개별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3)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4) 유료 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정부가 고시하는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회사"는 본 지침이 제시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다.


제 12조 포인트 규정

1) 활동 포인트는 프로필 신규 작성 및 수정, 활동 내역의 인증 등의 사유로 적립된다.


2) 적립된 활동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최소 조건을 만족하면 출금이 가능하다.


3) "회사"는 "회원"이 인출 신청한 포인트를 지정한 계좌에 송금함으로써 적법하게 지급을 완료한 것으로 본다.


4) 출금에 따른 금융기관 수수료, 제세공과금 등은 "회원"이 부담한다.


5) 동일 명의로 여러 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중복 적립 및 출금 등을 방지할 목적으로 최초 지급 신청을 한 아이디에 한해 포인트 인출이 가능하며, 이와 같은 사실이 발견된 경우 "회사"는 추가로 접수된 인출 요청에 대해 거절 및 적립 포인트 회수가 가능하다.


6) 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라 활동 포인트의 적립기준, 적립비율, 사용조건 및 제한 등은 달라질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항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통지한다. 활동 포인트 적립 시 별도의 유효기간을 정한 바가 없으면 적립일로부터 60개월의 유효기간을 보장한다.


7) 포인트 적립시점과 무관하게 유효기간이 지나거나, "회원"이 12개월 동안 사이트에 로그인 하지 않을 경우, "회원"이 가입 해지하거나 서비스가 중지된 경우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어 복구되지 않는다.


제 13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 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 15조 콘텐츠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콘텐츠는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프로필 및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 등을 말한다.


2) "회원"은 콘텐츠를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회원" 본인이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3)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를 검토하여 "콘텐츠 삭제 규칙"및 제18조의 회원의 의무로 명시된 조건에 문제가 없을 경우 "사이트"에 게시하는 방식의 필터링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 작업에서 "콘텐츠 삭제 규칙" 및 회원의 의무 위반으로 판단되어 게시가 허락되지 않을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보 없이 "사이트"에 게시되지 않는다.


4) 콘텐츠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 명백하게 허위의 사실에 기초한 내용이 있을 경우 "회사"는 이를 언제든지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


5)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 혹은 비노출 처리할 수 있으며, 삭제 혹은 비노출 처리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다.


제 16조 콘텐츠의 권한 및 활용

1) "회원"이 입력한 콘텐츠는 공개 범위 설정에 따라 부분적으로 익명 또는 식별 가능한 형태로 공개될 수 있으며, 게시와 동시에 "회사"가 서비스 제공·개선 목적의 사용 권리를 획득한다.


2) "회원"이 입력한 콘텐츠는 서비스 품질 향상 및 관련 동향의 통계자료로 활용될 수 있고, 집계·익명 처리된 형태로 외부에 제공될 수 있다. 단,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는 제외한다.


3) 정당한 절차에 따라 다른 회원 또는 제휴 파트너가 열람한 정보의 관리 권한은 해당 주체의 정책에 따른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회원에게 집계 통계, 인사이트, 추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제 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3)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4)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제 1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3) "회원"은 본 서비스를 목적 외 또는 부당한 방식으로 사용해서는 안 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 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9) 욕설, 음란, 혐오, 차별, 괴롭힘, 협박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공격적인 내용을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행위

(10) 그 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4)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5)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제 19조 회원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탈퇴 요청은 서비스 내 기능 혹은 contact@employee-labs.com 통해 할 수 있다.


2)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작성한 게시물은 이 약관 제16조 제1항에 근거하여 삭제되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경고, 포인트 회수,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4) "회원"은 제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이용을 재개한다.


제 20조 손해배상

1) "회사"가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2)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3) 타 회원(개인회원, 기타 회원 유형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 21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고지한다.


제 22조 이용요금 오류의 조정

"회사"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한다


1) 과다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한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한다.


2) 요금을 반환 받아야 할 "회원"이 요금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한다.


3) "회사"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청구한다.


제 23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1)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2)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24조 통합회원제

1) "회원"은 통합된 하나의 계정을 통해 이 약관 제2조 제1호에서 명기한 "사이트" 및 해당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 "회사"는 하나의 계정을 통한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각 사이트간 서비스 내용을 연동하는 등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개선, 변경할 수 있다.


3) "회원"의 최초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 회사의 사이트가 추가되는 경우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이 적용되며, 회사는 신규 사이트 또는 서비스 개시에 대한 정보를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우편으로 공지할 수 있다.


제 25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발생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 이 약관은 2021년 06월 30일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