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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본인 확인, 본인의 의사 확인, 고객문의에 대한 응답, 계약 이행을 위한 연락, 고지사항의 전달,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 및 추천

- 채용 관련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 부정 가입 및 부정 이용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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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 탈퇴시 파기 처리

- 부정가입 및 이용방지를 위해 탈퇴 회원 데이터를 최대 1년간 보관 후 파기 처리

- 단,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 의무가 있으면 해당 기간 동안 보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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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총칙

2.개인정보의 수집 및 수집방법

3.개인정보의 이용

4.개인정보의 제공 및 처리위탁

5.개인정보의 보유 및 파기

6.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7.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8.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노력

9.기타



1. 총칙

주식회사 임플로이랩스 (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회사가어떤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어떻게 이용하며, 누구에게 제공하는지, 언제 어떻게 파기하는지 등에 대해 이해할 수 있으며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모두 적용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수집 방법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수집 시에는 이용자에게 상세히 안내하고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인터넷 리크루팅의 특성으로 볼 때 만 14세 미만의 아동은 구직활동을 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회원가입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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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회사의 계정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회사로부터 이용자에게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만을 받고 동의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처리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개인회원 가입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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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네이버 : 이메일, 이름, 휴대폰 번호, 프로필 사진, 닉네임, 생년월일, CI(연계정보), 로그인 정보 식별값

③ 애플 : 이메일, 이름, 휴대폰 번호, 프로필 사진, 닉네임, 생년월일, CI(연계정보), 로그인 정보 식별값


(2) 기업회원 가입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회사명

* SNS를 통한 가입시 수집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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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네이버 : 이메일, 이름, 휴대폰 번호, 프로필 사진, 닉네임, 생년월일, CI(연계정보), 로그인 정보 식별값

③ 애플 : 이메일, 이름, 휴대폰 번호, 프로필 사진, 닉네임, 생년월일, CI(연계정보), 로그인 정보 식별값

선택항목 : 회사 주소, 설립연도, 산업군, 직원 수, 매출액 또는 투자금액, 회사 및 서비스 소개, 홈페이지, 이용목적, 채용계획, 추천인 이름, 추천인 연락처


(3) 채용 서비스 이용

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

선택항목 : 자기소개, 경력 사항, 업무 성과, 학력 사항, 수상 및 기타, 홈페이지, 주소, 연봉 등


(4) 유료 정보 이용

필수항목 : 카드사명, 카드번호, 생년월일 및 비밀번호(개인카드)


(5) 보상금 지급

필수항목 : 본인 계좌정보, 주민등록번호


(6) 채용 합격에 따른 요금 정산

필수항목 : 합격자의 연봉


(7)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는 항목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광고 ID, 접속 환경


(8) 개인정보 수집 방법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요금 정산, 이벤트 응모, 고객센터 문의


3. 개인정보의 이용

회사는 아래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하며, 목적이 변경될 경우에는 상세히 안내하고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본인의 의사 확인, 고객 문의에 대한 응답, 새로운 정보의 소개 및 고지사항 전달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요금 정산

본인인증, 채용정보 매칭 등 콘텐츠 제공을 위한 개인 식별, 회원 간의 상호 연락,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 및 증빙 발송,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3)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ž광고 활용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안내 및 이용 권유,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통계 및 접속 빈도 파악,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광고, 이벤트 정보 및 참여 기회 제공


4) 고용 및 취업 동향 파악을 위한 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데이터 분석


4. 개인정보의 제공 및 처리위탁

회사는 개인정보를 3.개인정보의 이용에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습니다.


1)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변동사항 발생시 공지사항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수탁업체위탁 업무 내용개인정보 이용기간
아마존 웹 서비스(서울 리전)클라우드 서버 운영 및 관리회원 탈퇴 후 30일 보관
NICE평가정보㈜, 한국모바일인증㈜, ㈜케이지이니시스사업자 인증 및 본인 확인인증시
네이버주식회사, 주식회사카카오, 주식회사코드에프, 주식회사쿠콘, 네이버클라우드주식회사신용정보주체의 인증 정보를 이용하여 개인(신용)정보를 중계, API 서비스 품질향상 및 업무대응을 위해 신용정보주체 인증 정보를 통한 요청/응답 데이터 저장 업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 정지 요청의 처리 (개인(신용)정보, 요청/응답 데이터 일체, 기업정보), 서비스내 각 API 서비스 요청에 따른 데이터 처리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카카오, 네이버, KB, Payco, Pass, 삼성pass, 토스 전자서명 서비스 제공 사업자전자서명 및 인증인증시
㈜케이지이니시스상품 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등의 결제관계법령에 따른 보관 기한까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 업무 중 일부를 아래와 같이 국외 사업자에게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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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urity@sentry.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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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채용공고에 지원

이용자가 기업회원의 채용공고에 지원하는 경우 이를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이용자의 연락처, 이력서 등 개인정보가 제공됩니다


3) 매각, 인수합병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 의무가 승계 또는 이전되는 경우 이를 반드시 사전에 고지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규정되거나 이용자에게 동의를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1)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2)국세기본법, 소득세법

(1) 세법이 규정하는 처리에 관한 기록, 5년


3)통신비밀보호법

(1) 로그인에 관한 기록, 3개월


회원 탈퇴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한 정보는 소비자 불만 및 분쟁 해결 목적으로 탈퇴일로부터 30일간 보관 후 삭제합니다.


부정 이용기록은 부정 가입 방지를 위하여 탈퇴일로부터 1년간 보관 후 삭제합니다.


지원 내역 및 이와 관련된 개인정보는 회사를 통해 취업이 완료되었음에도 기업과의 담합을 통해 취업 사실을 공유하지 않고 기업의 부정 이용에 동참하는 것을 방지 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관해 기업과의 계약 이행을 완료할 목적으로 탈퇴일로부터 5년간 보관합니다.


이벤트 등을 위해 수집한 정보는 최대 1년간 보관하나 이는 이벤트마다 상이할 수 있으며 개별 이벤트 페이지에 기재된 기간을 우선합니다.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1년 혹은 5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별도로 분리하여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다시 이용할 수 없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통해 삭제하며, 그 밖에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합니다.


6.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회사는 이용자 개인정보의 열람, 제공, 정정 요청에 대해 적극적으로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계정정보 설정'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계정정보 설정>회원탈퇴'에서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하거나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해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동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편리한 웹사이트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하며 이를 거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1) 쿠키란?

특정 웹사이트에서 웹서버가 웹브라우저에 전달하는 작은 텍스트 파일


2) 쿠키의 사용 목적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와 목적은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수집 방법'과 같으며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3) 쿠키 설치, 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 Internet Explorer: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Chrome: 설정 >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그 외 브라우저의 경우 브라우저별 설정 방식에 따릅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노력

회사는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고유 식별정보, 이메일주소 등 중요 개인정보는 암호화하여 저장하며 이렇게 암호화된 개인정보는 암호화 통신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전송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기술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커 등의 침입을 24시간 탐지하고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다루는 직원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최소한의 직원만 개인정보를 다루게 되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PC에서는 외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도록 차단하거나 그에 준하는 보호조치를 적용하여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위험을 줄이고 있습니다.


- 교육,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정기적인 교육, 캠페인을 통해 개인정보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충 처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부서 및 연락처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부서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부서명: 잡브레인 개인정보 보호
- 이메일: privacy@jobbrain.co.kr
- 성명 : 김지현
- 직책 : 대표이사
- 이메일 : contact@employee-labs.com
- 전화번호 : 031-697-8655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은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전화번호: 국번 없이 118

웹사이트: https://privacy.kisa.or.kr

개인정보 분쟁 조정위원회

전화번호: 국번 없이 1833-6972

웹사이트: https://www.kopico.go.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전화번호: 국번 없이 1301

웹사이트: https://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전화번호: 국번 없이 182

웹사이트: https://cyberbureau.police.go.kr


9. 기타

공고일 : 2023년 11월 09일

시행일 : 2023년 11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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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회원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제 2조 용어의 정의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제 4조 약관의 해석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제 6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제 7조 서비스의 내용

제 8조 서비스 이용시간

제 9조 "회원" 정보 및 이력서 노출

제 10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제 11조 서비스의 요금

제 12조 포인트 규정

제 13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제 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제 15조 콘텐츠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제 16조 콘텐츠의 권한 및 활용

제 17조 "회사"의 의무

제 18조 회원의 의무

제 19조 회원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제 20조 손해배상

제 21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제 22조 이용요금 오류의 조정

제 23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제 24조 통합회원제

제 25조 분쟁의 해결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임플로이랩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회원 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아래 웹사이트를 말한다.

(1) http://jobbrain.co.kr/

(2) http://employee-labs.com/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등록한 자료를 관리하여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구직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3)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거나 페이스북 등 연동 된 서비스를 통해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한 "개인회원"을 말한다.


4)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 시 사용한 이메일 주소를 말한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이와 동일한 용도로 쓰이는 “사이트”에서 자동 생성된 인증코드를 말한다.


6)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1)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2)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이에 대하여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르는 경우 이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신청으로 간주한다.


2)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3) "회원"이 회원가입 후에 "회사"가 웹 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4) 카카오톡 등 외부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계약을 신청할 경우,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사”가 “회원”의 외부 서비스 계정 정보 접근 및 활용에 “동의” 또는 “확인”버튼을 누르면 “회사”가 웹 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제 6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며, 추후 아래 사항에 해당함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한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만 15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한 경우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다.

(1) 기업의 구인정보 등록과 조회서비스

(2) 기업 정보조회와 관련된 제반서비스

(3) 이용자 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4) 이력서 등록 및 인재정보 게재 서비스

(5)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6) 헤드헌팅/아웃소싱 서비스

(7)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8)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 8조 서비스 이용시간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제 9조 "회원" 정보 및 이력서 노출

1) "회원"의 이력서는 개인이 회원가입 또는 이력서 작성 및 수정시 희망한 형태로 이력서를 노출한다.


2)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 이력서의 공개/비공개 지정, 이력서상의 연락처 공개/비공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3) "회사"는 "회원"이 이력서 공개를 희망했을 경우, 기업회원의 이력서 열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이들 기업회원에게 무료/유료로 이력서 열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다만, 연락처 각 항목이 비공개로 지정된 경우 해당 항목별 연락처를 노출할 수 없다.


4)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사이트" 운영자가 이력서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수 있다.


제 10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1)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의 이력서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단, 제휴 서비스를 통해 노출되는 이력서의 연락처 정보는 제9조의 각 항에 따른다.


2)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 제휴 사이트 목록을 사이트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단, 등록의 형태가 "회사"가 직접 구축하지 않고, 제휴사가 csv 또는 DB 형태로 "회사"로부터 제공받아 구축한 매체 목록은 본 약관외 별도의 제휴리스트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한다.


3) "회사"는 사이트와 제휴를 통해 "회원"이 공개를 요청한 이력서에 한해 이력서 정보를 제공한다.


4) 본조 제3호 제휴를 통한 사이트의 변동사항 발생시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후 진행한다.


제 11조 서비스의 요금

1) "회원" 가입과 이력서 등록은 무료이다. 다만 회원 가입 목적 외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3)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4) 유료 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정부가 고시하는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회사"는 본 지침이 제시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다.


제 12조 포인트 규정

1) 활동 포인트는 이력서 신규 작성 및 수정, 경력 사항의 인증 등의 사유로 적립된다.


2) 적립된 활동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최소 조건을 만족하면 출금이 가능하다.


3) “회사”는 “회원”이 인출 신청한 포인트를 지정한 계좌에 송금함으로써 적법하게 지급을 완료한 것으로 본다.


4) 출금에 따른 금융기관 수수료, 제세공과금 등은 “회원”이 부담한다.


5) 동일 명의로 여러 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중복 적립 및 출금 등을 방지할 목적으로 최초 지급 신청을 한 아이디에 한해 포인트 인출이 가능하며, 이와 같은 사실이 발견된 경우 “회사”는 추가로 접수된 인출 요청에 대해 거절 및 적립 포인트 회수가 가능하다.


6) 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라 활동 포인트의 적립기준, 적립비율, 사용조건 및 제한 등은 달라질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항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통지한다. 활동 포인트 적립 시 별도의 유효기간을 정한 바가 없으면 적립일로부터 60개월의 유효기간을 보장한다.


7) 포인트 적립시점과 무관하게 유효기간이 지나거나, "회원"이 12개월 동안 사이트에 로그인 하지 않을 경우, "회원"이 가입 해지하거나 서비스가 중지된 경우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어 복구되지 않는다.


제 13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 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 15조 콘텐츠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콘텐츠는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2) "회원"은 콘텐츠를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회원” 본인이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3)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를 검토하여 “콘텐츠 삭제 규칙”및 제18조의 회원의 의무로 명시된 조건에 문제가 없을 경우 “사이트”에 게시하는 방식의 필터링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 작업에서 “콘텐츠 삭제 규칙” 및 회원의 의무 위반으로 판단되어 게시가 허락되지 않을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보 없이 “사이트”에 게시되지 않는다.


4) 콘텐츠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 명백하게 허위의 사실에 기초한 내용이 있을 경우 “회사”는 이를 언제든지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


5)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 혹은 비노출 처리할 수 있으며, 삭제 혹은 비노출 처리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다.


제 16조 콘텐츠의 권한 및 활용

1) "회원"이 입력한 콘텐츠는 부분적으로 익명으로 공개될 수 있으며, 모든 콘텐츠는 게시와 동시에 “회사”가 사용 권리를 획득하게 된다.


2) “회원”이 입력한 콘텐츠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자료로 활용될 수 있고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다. 단, 활용되는 정보에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한다.


3)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기업회원이 열람한 "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한다.


4) "회사"는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기업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 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3)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4)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제 1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3) "회원"은 본 서비스를 기업정보 확인 및 건전한 취업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 행위을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9) 그 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4)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5)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제 19조 회원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탈퇴 요청은 잡브레인 서비스 내 기능 혹은 cs@jobbrain.co.kr 통해 할 수 있다.


2)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작성한 게시물은 이 약관 제16조 제1항에 근거하여 삭제되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경고, 포인트 회수,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4) “회원”은 제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이용을 재개한다.


제 20조 손해배상

1) "회사"가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2)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3) 타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모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 21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고지한다.


제 22조 이용요금 오류의 조정

"회사"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한다


1) 과다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한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한다.


2) 요금을 반환 받아야 할 "회원"이 요금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한다.


3) "회사"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청구한다.


제 23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1)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2)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24조 통합회원제

1) “회원”은 통합된 하나의 계정(ID 및 비밀번호)를 통해 이 약관 제2조 제1호에서 명기한 "사이트" 및 해당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 “회사”는 하나의 계정을 통한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각 사이트간 서비스 내용을 연동하는 등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개선, 변경할 수 있다.


3) “회원”의 최초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 회사의 사이트가 추가되는 경우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이 적용되며, 회사는 신규 사이트 또는 서비스 개시에 대한 정보를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우편으로 공지할 수 있다.


제 25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발생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 이 약관은 2021년 06월 30일부터 시행한다.

기업회원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제 2조 용어의 정의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제 4조 약관의 해석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제 6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제 7조 서비스의 내용

제 8조 "회원"정보, 채용공고 등록, 이력서검색

제 9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제 10조 서비스의 요금

제 11조 포인트 규정

제 12조 서비스 이용시간

제 13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제 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제 15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제 16조 자료 내용의 활용 및 취급

제 17조 "회사"의 의무

제 18조 "회원"의 의무

제 19조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제 20조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제 21조 허위 구인광고 경고

제 22조 손해배상

제 23조 이용요금 오류의 조정

제 24조 이용요금의 과오납, 과소 청구와 정산

제 25조 이용요금의 환불 및 보상

제 26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제 27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제 28조 통합회원제

제 29조 분쟁의 해결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임플로이랩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회원 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아래 웹사이트를 말한다.

(1) http://jobbrain.co.kr/

(2) http://employee-labs.com/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기업(단체, 사업자, 교육기관)이 직원채용을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개인이 구직 등의 목적으로 등록한 자료를 제공받는 서비스 및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3) "회원"이라 함은 자사의 직접 고용의 목적으로 채용을 원하는 기업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기업회원을 말한다.


4) "서비스 이용계약"이라 함은 회사가 기업회원을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체결되는 계약을 말한다.


5)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 시 사용한 이메일 주소를 말한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이와 동일한 용도로 쓰이는 “사이트”에서 자동 생성된 인증코드를 말한다.


7)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8) "채용공고"라 함은 구인을 위해 "회원"과 "회사"가 제공하는 포지션 등 구인구직 정보 일체를 뜻한다.


9)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 적립하는 가상의 적립금을 뜻한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5)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신청 시 등록한 이메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중 "회원"이 수신에 동의한 수단을 활용하여, "회원"에 대한 각종 고지나 통지를 이행할 수 있다. 단,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보를 고지, 통지 및 공지가 필요할 경우 수신에 동의한 이외의 수단으로 이행할 수 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1)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2)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2)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또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는 기업인증을 위해 사업자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사업자등록증)를 별도로 요구할 수 있다.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허위로 등록한 경우, 휴·폐업 사업자등록번호로 등록한 경우에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3) 이용신청자가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웹 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4) 사업자등록번호가 없는 기관이나 단체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할 수 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실제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가 아니거나 타사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회사"가 대내외적으로 지정한 회원가입 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채용포지션 등록서비스

(2) 온라인 채용관리 서비스

(3) 구직자 소개 및 채용컨설팅 서비스

(4)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5) 이력서 열람 서비스

(6)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과 관련된 서비스

(7) 자료 거래에 관련된 서비스

(8)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 8 조 "회원"정보, 채용공고 등록, 이력서검색

1) "회원"은 구직을 원하는 개인회원이 채용공고를 열람한 후 해당 기업에 대한 판단을 돕기 위해 기업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한다.


2) "회원"은 직업안정법 제34조 및 동법 시행령 제34조 거짓구인광고의 범위에 위배되지 않도록 채용공고를 작성하여 등록해야 하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구인을 가장하여 물품판매, 수강생 모집, 직업소개, 부업알선, 자금모집 등을 행하는 광고

(2) 거짓 구인을 목적으로 구인자의 신원(업체명 또는 성명)을 표시하지 아니하는 광고

(3) 구인자가 제시한 직종, 고용형태, 근로조건 등이 응모할 때의 그것과 현저히 다른 광고

(4) 기타 광고의 중요내용이 사실과 다른 광고


3) "회원"은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근로자의 모집 및 채용에 있어서 성별, 연령을 차별하여서는 아니되며 15세 미만 채용 모집을 할 수 없다.


4) 제2항, 제3항을 위반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다.


5)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를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해 노출할 수 있다.


6) "회원"은 직원 채용의 목적으로 유·무료로 개인회원이 등록한 이력서를 검색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별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개인회원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다. 단, 이력서 연락처의 열람 및 연락의 목적은 직원 채용 활동에 국한되어야 하며, 기업의 영업·마케팅·제3자 제공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직업안정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법적 책임을 질 수 있다.


7) "회원"이 제2조 제 3항에 따라 자사의 직접 고용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헤드헌팅, 아웃소싱(도급), 인재파견, 채용대행 등 인력 중개를


제 9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1)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의 기업정보와 채용공고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 제휴 사이트 목록을 사이트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단, 등록의 형태가 "회사"가 직접 구축하지 않고, 제휴사가 xml 또는 api 형태로 "회사"로부터 제공받아 구축한 매체 목록은 본 약관 외 별도의 제휴리스트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한다.


제 10 조 서비스의 요금

1) "회원" 가입과 채용공고 등록 비용은 원칙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나, "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회원에게 관련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거나, 정기권 구독 등과 같은 유료 옵션 서비스, 이력서 검색 및 기타 제반 기능을 이용하기 위한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다만, “회사”가 "회원"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고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3)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4) 유료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정부가 고시하는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회사"는 본 지침이 제시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다.


제 11 조 포인트 규정

1) 기업 포인트는 유료상품 구매시의 사은, 이벤트, 고객보상 등의 사유로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유료상품 결제시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 출금되지 않는다.


2) 위의 적립사유가 해제되었을 경우, ‘적립된 포인트’를 회원보유분에서 회수하며, 결제시 사용한 서비스를 취소할 경우, 사용분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제외하고 사용이전의 상태로 재적립 받을 수 있다.


3) 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라 포인트의 상품별 적립기준, 적립비율, 사용조건 및 제한 등은 달라질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항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통지한다. 포인트 적립 시 별도의 유효기간을 정한 바가 없으면 적립일로부터 60개월의 유효기간을 보장한다.


4) 포인트 적립시점과 무관하게 유효기간이 지나거나, "회원"이 12개월 동안 사이트에 로그인 하지 않을 경우, "회원"이 가입 해지하거나 서비스가 중지된 경우 포인트는 전액 자동 소멸되어 복구되지 않는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 게시 등 적절한 수단으로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2) 전항의 경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하여야 한다.


3) "회원"인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의 휴·폐업 여부가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확인된 경우 유료 이력서 검색서비스(건수별 인재검색)의 경우 적립된 건수는 모두 소멸된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앱푸쉬 알림, 모바일 장치 등 신종 기술 및 기기를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 15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2)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3)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4)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제 16 조 자료 내용의 활용 및 취급

1)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다.


2)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열람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회원"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회원"의 정책에 의한다.


3) "회사"는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개인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 1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3)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4)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5)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6) "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한 기업정보, 채용공고 내용은 사이트를 방문하는 일반 대중에게 공개함을 원칙으로 한다.


제 18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2)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3)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5)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직원채용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6) "회원"은 "사이트"를 통해 열람한 이력서 정보를 "회사" 및 당사자의 허락없이 재배포할 수 없으며 본 정보에 대한 출력 및 복사 등의 관리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다.


제 19 조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채용공고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2)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3) 불순한 의도로 유료서비스를 반복적으로 결제/취소할 때


4)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5)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6) 사업자등록증에 나타난 정보와 기업회원 가입시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때


7) 타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나 상호를 도용하여 허위로 기업정보를 등록하거나 휴·폐업 사업자등록번호로 기업정보를 등록했을 때


8) 지사, 지점, 영업소 등의 경우 구체적인 지사, 지점, 영업소 명칭을 사용하지 않고 기업명을 등록했거나 지사, 지점, 영업소의 사업자등록번호가 별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사의 사업자등록번호로 기업회원 가입을 했을 때


9) 회사명, 담당자 성명, 사무실 연락처 등 구인업체의 중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지 않았을 때


10) 기업회원 가입 또는 채용공고 등록시 본 서비스에서 안내하는 방법으로 가입하지 않았거나 등록하지 않았을 때


11) 동일 회원ID로 마감일이 지나지 않은 사실상의 동일 내용의 채용공고를 중복 등록했을 때


12) 동일 사업자가 마감일이 지나지 않은 사실상의 동일내용의 채용공고를 다수 ID를 사용하여 중복등록 했을 때


13) 허위 구인공고를 등록했을 때


14) 작성자가 제시한 직종, 업무내용, 근로조건 등이 실제와 현저히 다를 때


15) 채용공고의 모집요강만으로 업무에 대한 내용이 명확하지 않을 때


16) 모집요강에 적합한 업직종 분류를 지정하지 않았을 때 (특히, 교육기관이나 이벤트업체 또는 영업대행 기관의 경우 영업, 마케팅, 텔레마케팅, 상담 인력을 모집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텔레마케팅 또는 고객상담, 교육/강사/학원 등 반드시 직접 관련되는 해당 업종, 직종 분류만 지정해야 한다.)


17) "회원"이 자사의 직접 고용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헤드헌팅, 아웃소싱(도급), 인재파견, 채용대행 등 인력 중개를 주 목적으로 사업을 수행하는 업체의 경우


18) 다단계, 피라미드 식의 모집 내용을 등록했을 때


19) 구인을 가장하여 유학알선, 물품판매, 자금 모금 등을 행하는 내용을 등록했을 때


20) 회원모집 형태의 광고 또는 카드회원 모집 내용을 등록했을 때


21) 추천인 모집 광고, 재택 쇼핑몰 분양 광고, 직업소개, 부업알선 광고를 등록했을 때


22) 취업수수료 등 취업 관련 비용을 필요로 하는 채용공고를 등록했을 때 (운송, 물류, 인력용역 등)


23) 불건전한 내용의 유흥업소 채용공고를 등록했을 때


24) 구직자의 피해사례 (채용공고를 통해 구직자가 입사 과정에서 피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재직중 "회원"이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피해가 발생한 경우 등)가 접수된 채용공고


25) 임금체불로 근로감독원에 진정서가 접수되거나, 관계 당국에 고소·고발되어 있는 기업 (단, 기업의 임금체불이 해소가 입증되면 확인 후에 서비스 이용 가능)


26)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27) 동업자 모집, 프랜차이즈 모집, 점포개설, 창업, 사이트 홍보 등 직원 채용이 아닌 공고를 등록했을 때


28) 기타 관계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거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 20 조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또는 채용공고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고객센터 또는 회원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한다.


2)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해지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 후 환급하고, 이용건수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기 사용분을 1건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 후 환급한다. 단, 허위·불량공고의 경우 게재시 지불된 광고료는 일체 반환되지 않는다.


3) "회원"인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의 휴·폐업 여부가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확인된 경우 유료 이력서 검색서비스(건수별 인재검색)의 경우 적립된 건수는 모두 소멸된다.


4)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 정보를 모두 삭제하여야 하며,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한다.


5)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1년 동안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아이디"를 "휴면계정"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사실을 전자메일, 서면, 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사전 통지하며 "회원"이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다시 "사이트" 이용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이용이 가능하다.


제 21 조 허위 구인광고 경고

허위 구인광고로 인해 발생된 문제에 따른 법적인 책임은 모두 작성자에게 있으며, 구인광고 게재시에 지불된 광고료는 일체 반환되지 않는다. 허위 구인광고 또는 허위 구인 조건을 제시한 자는 직업 안정법 제47조에 의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된다.


제 22 조 손해배상

1) "회사"가 이 약관의 제7조, 제17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책임 있는 사유로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달라 "회원"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에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3) "회원"이 이 약관의 제5조, 제18조, 제19조, 제20조, 제21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4) 타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모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 23 조 이용요금 오류의 조정

"회사"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한다.


1) 과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한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한다.


2) 요금을 반환 받아야 할 "회원"이 요금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한다.


3) "회사"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청구한다.


제 24 조 이용요금의 과오납, 과소 청구와 정산

"회원"이 지급한 이용요금의 과오납 등 사유가 있을 경우,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조취를 취한다.

단, "회사"와 "회원"간의 별도로 체결된 계약이 있을 때에는 별도 체결된 계약 조건을 우선으로 한다.


1) 과다 납입한 이용요금에 대해서는 과다 납입된 금액을 환급하며, "회원"이 동의 할 경우 다음달 청구될 이용요금에 해당 금액 만큼 차감하여 청구한다.


2) 이용요금을 환급 받아야 할 "회원"이 체납한 이용요금이 있을 경우, 환급해야 할 이용요금에서 체납된 이용요금을 우선 공제하고 남은 금액을 반환한다.


3) 이용요금을 과소 청구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과소 청구된 금액을 합산하여 다음달 이용요금과 함께 청구하며, 다음달 청구할 이용요금이 없을 경우 이용요금이 과소 청구되었음을 확인한 즉시 청구한다.


제 25 조 이용요금의 환불 및 보상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요금을 환불 또는 보상하며, 해당 사항은 유료로 서비스를 진행한 경우에만 적용된다.

유료 광고상품이나 서비스의 이용이 정상적으로 가능하였던 일부 기간이 있을 경우, 해당 기간에 상응하는 이용금액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 또는 보상한다.

관련 사항에 대한 상세 진행은 상호 호혜 원칙에 따라 쌍방간 협의와 조율을 통해 진행하며, 이용요금을 환불받고자 하는 "회원"은 환불 사유를 명시한 서면으로 "회사"에 이용요금의 환불 요청을 해야 한다.


1) 유료 광고 또는 서비스의 이용이 개시되지 않은 경우


2) 회사의 시스템 또는 네트워크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유료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경우


4) 기타 판매약관으로 정하는 경우


제 26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고지한다.


제 27 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1)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2)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28 조 통합회원제

1) “회원”은 통합된 하나의 계정(ID 및 비밀번호)를 통해 이 약관 제2조 제1호에서 명기한 "사이트" 및 해당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 “회사”는 하나의 계정을 통한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각 사이트간 서비스 내용을 연동하는 등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개선, 변경할 수 있다.


3) “회원”의 최초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 회사의 사이트가 추가되는 경우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이 적용되며, 회사는 신규 사이트 또는 서비스 개시에 대한 정보를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우편으로 공지할 수 있다.


제 29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 이 약관은 2021년 06월 30일부터 시행한다.